경제 > 포천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제
포천시
포천시, 포천 필립스(Phillips) 모빌리티 일반산업단지 추진
기사입력: 2022/04/15 [17:1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포천시는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필립스이브이 및 ㈜필립스그룹과 ‘포천 필립스(Phillips) 모빌리티 일반산업단지’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협약서는 박윤국 포천시장과 사업시행자 측인 ㈜필립스그룹 방승호 회장, ㈜필립스이브이 이재순 대표가 각각 서명했다.

 

이번 협약에 앞서 포천시에 일반산업단지 투자의향서를 제출한 ㈜필립스이브이(EV)는 1892년 최초의 자전거 생산을 시작으로 영국에서 설립된 이래 13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필립스(Phillips)’의 브랜드를 기반한 기업이다.

 

㈜필립스이브이(EV)는 신성장 첨단기술업종이 집약된 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포천시 영북면 야미리 일원에 총 406,401㎡(약 12만 3천 평) 규모의 토지에 전기버스, 전기 스쿠터, 전기 자전거 등 친환경 E-모빌리티 분야의 유치업종을 계획하고 있으며, 총 사업비는 840억 원이 투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필립스그룹 방승호 회장 및 ㈜필립스이브이 이재순 대표는 “포천 필립스 모빌리티 일반산업단지 조성으로 경기북부 지역 내 전기전기 모빌리티 산업 인프라 확충 및 지속가능한 신산업 업종의 발전 초석이 마련된다. 세수 확대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930억 원의 경제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포천 필립스 모빌리티 일반산업단지 추진을 통해 포천시가 경기 남·북부 지역균형발전을 이끄는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성공적인 사업수행을 위해 행정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필립스 그룹과 우리 시가 활발한 업무협력을 통해 더욱 긴밀한 동반자의 관계를 계속 이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포천시는 산업단지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세수증대 및 고용창출 등약 930억원의 경제효과와 더불어 산업클러스터 구축 및 경기북부 모빌리티 산업의 거점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포천매일뉴스 포천매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포천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천시, 제5회 오성과 한음배 전국초청 게이트볼대회 성료
주간베스트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