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시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치행정
시청
포천시, ‘경기형 청정하천 공모’ 최종 선정...도비 100억 확보
기사입력: 2021/09/16 [11:3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고모천 전경  © 포천매일뉴스

 

▲ 2차 PT발표에서 발표자로 나선 박윤국 시장, 박윤국 시장은 PT에서 직접 발표하는 등 경기형 청정 하천 공모에 열정을 다했다.  © 포천매일뉴스


포천시가 경기도의 ‘경기형 청정하천 공모’에 최종 대상지로 선정되어도비 100억원을 확보했다.

 

시는 내년부터 4년간 총 224억원(도비100억, 시비124억원)을 투입해포천고모천 일대를 지역공간을 융합한 새로운 도시공간으로 조성한다.

 

‘경기형 청정하천’은 시민 모두의 공간인 하천의 가치를 향상하고지역경제 활성화의 새로운 혁신공간을 만들고자 경기도가 전국 광역지자체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는 14개 시군 14개 하천이 지원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포천시는 ‘여가·체육형’분야에 ‘고모천’을대상지로 선정, 가평 화악천과최종 경합을 벌인 끝에 대상지로 선정되는쾌거를이뤘다.

 

소흘읍과 가산면을 잇는 고모천은 서울 중심과 불과 30분대에 위치해있으며, 포천국립수목원, 고모저수지 등이 있어 수도권 주민들의 새로운휴식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시는 고모천에 ‘힐링물길 조성사업’을 추진해 제방 보축, 교량 개축 등의하천정비사업과 수변공원, 생활체육공원, 산책로, 자전거도로 등의 관광자원을 개발할 계획이다.

 

수질개선과 생태계 회복을 위한 사업도 진행한다. 수질정화수로, 비점오염원저감 식생체류지, 생태습지 등을 조성해 고모천 일대를 청정한 휴식공간과수려한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조성한다.

 

박윤국 시장은 “고모천의 생태계를 보존하고 포천국립수목원과 고모저수지 등과 연계한특화된 관광사업을 추진해 ‘찾고 싶고, 머물고 싶은 힐링도시’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포천매일뉴스 포천매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포천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가수 수와진, 포천 고모호수공원에서 심장병 어린이·이웃돕기 버스킹 공연
주간베스트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