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시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치행정
시청
포천 고모리에 조성사업 본격 추진
기사입력: 2021/01/18 [11:4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포천시, 호반산업 컨소시엄과 고모리에 사업 시행 위한 공동사업협약 체결 

  © 포천매일뉴스

 

포천시(시장 박윤국)는 지난 15일 호반산업․교보증권 컨소시엄과 ‘고모리에 산업단지 조성사업’ 을 공동으로 시행하기 위한 사업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당초 이 사업은 ‘고모리에 디자인 클러스터 조성사업’이라는 명칭으로 ㈜한샘개발에서 추진하기로 하였으나, 지난해 ㈜한샘개발에서 더 이상 진행이 어렵다는 의견을 보내옴에 따라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후, 포천시는 경기도와 협력하여 새로운 사업자 발굴을 추진하여 왔으며, ㈜호반산업이 주관하는 기업 컨소시엄(교보증권㈜, ㈜삼원산업개발, ㈜디씨티개발)과 협의를 거쳐 민관합동 사업추진을 위한 사업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코로나19로 인해 별도 개최하지 않고 서면으로 진행했다. 

 

협약의 주요 골자는 ▲포천시와 호반․교보 컨소시엄은 ‘고모리에 산업단지 조성사업’ 시행을 위한 민관합동 SPC를 설립 ▲포천시는 관련 인허가와 인프라 지원 등 사업추진을 위한 지원 ▲ 호반․교보 컨소시엄은 사업비에 대한 투자와 함께 산업단지 책임 준공 등을 확약했다. 

 

공동사업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시는 신속하게 SPC설립을 위한 행정절차에 들어갈 예정이며, 호반․교보 컨소시엄은 올해 내 관련 인허가를 마무리 짓고 내년 초 착공 할 계획이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고모리에 산업단지는 경기도와 포천시의 역점사업임에도 불구하고 여러 어려움으로 지연되어 왔다.”라며 “이번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사업이 조속히 정상화될 수 있도록 경기도와 협력해 적극적인 행정지원으로 사업을 반드시 성공시키겠다.”고 말했다. 

 

㈜호반산업 김진원 사장은 “호반그룹의 건설계열은 다수의 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수주해 진행하고 있다”며, “경기도, 포천시와 협력해서 민관공동개발의 성공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교보증권의 김해준 대표도 “교보증권은 72년의 역사를 갖는 국내 1호 증권회사로서, 그간의 경험과 역량을 토대로 고모리에 산업단지가 지역의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는데 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모리에 산업단지는 기존 세종-포천고속도로 소흘IC와 근거리에 입지하며, 2023년 개통 예정인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고모IC가 개통되면 수도권 전역에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게 될 예정이다.

 

한편, 시와 호반․교보컨소시엄은 기존의 가구산업 중심의 산업단지에서 탈피하여 급증하는 전자상거래와 식품 등 관련 산업의 발전을 고려한 복합 산업단지로 추진할 계획이다.

포천매일뉴스 포천매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포천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천 행운이가 행운을 드립니다 - 포천의 퀴즈를 맞춰라!
주간베스트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