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농업기술센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치행정
농업기술센터
2020학년도 제16기 포천환경농업대학‧대학원 졸업식 개최
기사입력: 2020/12/04 [18:0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2020학년도 포천환경농업대학․대학원 졸업식을 지난 4일 포천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개최하였다. 포천시 농업기술센터는 2005년 개교한 이래, 오늘까지 1,147명의 우수한 졸업생을 배출하였고올해 졸업의 영광을 맞이한 106명의 졸업생 중 코로나19거리두기로 인해 수상자 등 일부 인원이 졸업식에 참석하여 축하와 함께 졸업장을 수여받았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그중포천환경농업대학 16기 정흥섭 학생회장이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하였고, 성적우수상 13명,포천환경농업대학발전을위하여 교육생 자치활동에 기여한 9명에게 공로상을 수여하였다. 

 

포천환경농업대학은 스마트농업과‧6차산업과가 운영되어 농업‧농촌 사회의 각 부문에 필요한농업경영인력의 양성을 목표로 작물생리학,토양학, 재배학과 같은 공통과목과 재배기술‧농촌융복합산업 기획과 같은 각 학과에 맞는 전공과목으로 구성하여 교육하였고 또한, 화훼 전문반이 신설되어 화훼품목별 적지와 적정시설, 재배기술,화훼 경영을 통해기존의 수업과 달리 폭 넓은 교육기회를제공하여 포천시민들의 학습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었다.

 

포천환경농업대학원은 논문 발표와 토론식 운영을 통해 학습효율성을 증대시키고친환경 우수농산물 생산을 위한 전문기술과경영능력을 겸비한 전문농업인을 목표로 교육하였다.

 

오늘 졸업식에 참석한 박윤국 포천시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재난과 사상 최장기간의 장마와 태풍으로 많은 어려움을 안겨주었고 환경농업대학 교육도 비대면온라인 교육 방식으로 운영되어 어려운 점이 많았지만.영광스러운 졸업을 맞이하게 되신졸업생분들께축하한다”라고 전하며 “농업에대한 열정이 가득한 포천환경농업대학 졸업생 여러분이 있어 포천시 농업의 미래는 매우 밝다”며 격려했다.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포천시민을 대상으로 꾸준한 수요조사를 통해 앞서 신설된 화훼전문반과 같이 기존과는 다른 교육을 계획하여 포천시민이 원하는 농업교육에 지속적인 관심을 쏟을 계획이다.

포천매일뉴스 포천매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포천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제7대 포천시축구협회장에 강명호 회장 당선
주간베스트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