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단체 > 기타단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관단체
기타단체
영중체육문화센터에 '포천체력인증센터' 개소
기사입력: 2020/07/29 [14: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국민체력100 포천체력인증센터가 영중체육센터에서 29일 개소식을 가졌다. ‘국민체력100’ 사업은 전 국민의 체력을 증진시키고자 국가에서 시행하는 체육복지 서비스로 체력인증센터에서 과학적인 체력측정과 전문가의 맞춤형 운동처방을 통해 체계적인 체력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포천시체육회(회장 김인만)의 주관으로 박윤국 시장, 손세화 의장, 이철휘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 송상국 부의장, 임종훈, 조용춘, 연제창 의원, 이원웅 도의원, 포천시 체육회 종목별 회장, 주민 등이 참석했다. 

 

김인만 포천시체육회장은 “오늘 개소식을 갖는 ‘포천체력인증센터’는 센터가 위치한 영중면민은 물론 포천시민의 건강증진과 일상적 운동처방, 취업에 필요한 공인체력인증서 발급을 위해 철원군, 가평군 등 인접지역, 홍보에 따른 전국민의 포천시 방문으로 시정방향인 ‘스포노믹스’의 경제적 시너지 효과가 예상 된다”고 말했다. 

 

박윤국 시장은 “포천시 공직자는 코로나19에 대해 최후 저지선에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현 상황을 극복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으며, 여름철 집중호우 및 폭염에 대비해 안전점검과 관리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어려운 상황에서도 포천시는 시민의 건강개선을 위해 ‘국민체력100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과학적, 체계적인 체력관리 프로그램 제공으로 시민건강 증진에도 노력하고 있다”면서“개인별 체력진단은 물론 맞춤형 운동처방으로 생활체육 참여 동기를 부여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국민체력인증센터에서는 시민이 무료로 체력 측정을 받을 수 있으며 부사관 시험의 국민체력100 공인 체력 인증서 발급 의무화에 따른 타지자체 방문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포천체력인증센터는 포천시 체육회의 관리로 무료운영 되며, 건강운동처방사 2명 (이소영 팀장, 장은지), 체력측정자 2명 (정희경, 방현진)이 담당한다. 

 

포천시와 포천시체육회는 체력측정, 운동처방 및 체력증진 교실 운영 등으로 시민 건강 체력을 유지시키고 체육복지 서비스제공과 더불어 군인 체력평가 지원 등으로 건강한 포천을 만드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천체력인증센터는 포천시 영중면 양문로 153 영중체육문화센터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측정 신청은 국민체력100 홈페이지 또는 전화 예약 후 가까운 센터를 방문하면 측정이 가능하다. (포천체력인증센터 ☏031-535-0151~2, FAX 031-535-0153)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포천매일뉴스 포천매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포천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포천지구협의회,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 행사 개최
주간베스트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