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시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치행정
시청
포천시,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유치를 위한 서명운동 전개
기사입력: 2020/07/17 [10: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천매일뉴스

 

포천시는 오는 20일부터 경기도 산하 신규 설립 공공기관인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유치를 위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서명운동을 전개한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포천은 지금 새로운 도약을 하기 위한 중요한 시점이며,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유치는 이런 분위기를 이어나갈 수 있는 기회이다. 또한,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인 포천 국립수목원 등 포천시의 지리적 비전과 일치하는 부분이 상당히 많다.”며 “반드시 유치하여 지역경제 발전은 물론, 친환경‧생태환경 도시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각 지자체간 유치 경쟁이 치열하다.”며 “포천시 유치 당위성을 명확하게 표명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포천시 15만 서명운동’을 추진한다. 모든 인프라를 동원해 유치에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포천시 한 시민은 “포천시에서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유치를 추진한다는 소식을 들었다.”며 “유치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적극 지지했다.

 

한편,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을 유치할 경우, 각종 포천의 산업단지와 연계한 신재생에너지 민간투자 촉진, 국립수목원의 자연친화적 환경 보전 및 발전, 더 나아가 남북통일시대를 대비한 DMZ 생태계 유지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다.

포천매일뉴스 포천매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포천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포천지구협의회,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 행사 개최
주간베스트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