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교육청,학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교육청,학교
포천교육지원청,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 실시
학생상담활동에 활용 가능한 음악치료 기법 및 사례별 대응 능력 습득 및 활용
기사입력: 2020/06/25 [13:2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천매일뉴스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 Wee센터는 25일(목)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음악치료 전문가 이진형 교수를 초청하여‘정서‧ 행동에 어려움이 있는 청소년과 음악을 통한 소통’이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K-pop이 한국을 넘어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음악을통한 자기수용과 확장, 자기 위로 등의 과정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을 뒀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및 학업 등으로 지쳐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다양한 음악 활동을 통해 상호소통하는 방법과 음악치료의 기초 이론, 실제 상담 사례별 대응에 적용 가능한 실습을 중심으로 연수가 이루어졌다.

 

연수에 참석한 Wee센터 실장 정영민 상담교사는 “이론적으로 배운많은 상담기법이 실제로는 학생들의 관심사와는 관련이 없는 경우가많다. 앞으로도 학생 상담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전문성 강화를 위해학생들이 관심있는 다양한 주제의 연수에 참여하여 위기학생과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정서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심춘보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위기학생 지원을 위한 Wee프로젝트 운영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전문 상담인력들의 사기 함양과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앞으로도 포천 관내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해 지속적으로노력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포천매일뉴스 포천매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포천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경기북부지방법무사회 포천시지부 장학금 수여식
주간베스트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