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시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치행정
시청
포천시 상반기 지역발전 유공 표창 수여식 개최
기사입력: 2020/06/22 [18:0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포천시는 22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 상반기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표창 수상자는 71명으로 일반시민 38명, 공무원 33명으로 시장표창 47명, 도지사 표창 22명, 국무총리 표창 1명, 장관 1명이다. 

 

박윤국 시장은 “올 상반기에 포천시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헌신으로 표창을 수상하게 된 수상자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ASF를 시작으로 올해 코로나19까지 우리는 그동안 겪어 보지 못한 위기를 겪고 있지만 그 속에서 기회를 찾아가고 있다”며“포천시 스스로가 시민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국이 마스크 대란으로 혼란스러운 과정에서도 우리 포천시는 이ㆍ통장과 함께 선제적 대응으로 불편을 최소화 했으며 재난 기본소득 지급에 있어서도 우리는 전국 지자체 최고의 금액을 지급하는 등 위기 극복에 앞장서고 있다”고 했다. 

 

박 시장은 “전국 지자체 최고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통해 우리시는 ‘재정안정화기금 운영’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 되었다”며“포천시 부채를 상환 후 재정안정화기금을 통해 시민들께 보편적 지급으로 시민을 위로할 수 있었다”고 했다.

 

또 “포천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약 2만5천 자영업자를 위해 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윤국 시장은 “포천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지원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포천시의 모든 행정 역량을 집중하고 전철 7호선 사업 착공 등 민선 7기 3년차 주요 추진 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포천매일뉴스 포천매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포천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경기북부지방법무사회 포천시지부 장학금 수여식
주간베스트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