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2020년 동천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개최, 59명에 금41,500천원 지급
기사입력: 2020/02/12 [13:4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천매일뉴스

 

▲ (재)동천장학회 강용범 이사장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재단법인 동천장학회(이사장 강용범) 제17회 장학금 수여식이 12일 포천문화원 대강당에서 장학회 임원 등 장학생과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전달된 장학금은 41,500천원으로 대학교 재학생 1명, 대학교 진학 예정자 7명, 고등학교 재학생 7명과 고등학교 진학 예정자 14명, 읍ㆍ면ㆍ동장 추천 장학생 30명으로 총 59명이 장학금을 받았다.

 

강용범 이사장은 “정부의 무상교육 정책 등 복지정책으로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고 있지만 우리 사회에는 아직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많이 있음을 선발 과정에서 알 수 있었다”며“이는 우리 사회의 막중한 책임으로 동천장학회에서는 생활이 어려운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의 교육과 문화 예술을 위해 헌신하신 고 동천 강수동 님의 업적을 되돌아보고 기려서 선생의 참 뜻을 조금이나마 생각 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동천장학회는 앞으로도 설립자 고 강수동 이사장의 뜻을 이어 받아 장학사업을 더울 발전 시켜 나갈 것이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박윤국 시장은 “포천시는 지난 1월 전 생애 평생교육 진흥을 위한 전방위적인 교육사업을 펼치기 위해 (재)포천시교육재단이 출범 했다”며“이를 통해 기존 장학사업 외 ▲예ㆍ체ㆍ기능ㆍ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학생 발굴 및 지원 ▲청소년 육성 및 복지증진 사업 ▲교육발전 연구, 개발 및 학술 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할예정”이라고 했다.

 

이어 “오늘 장학금을 수여 받은 학생들은 포천시와 더 나아가 우리나라를 이끌어 나갈 재목으로 성장 하길 기대 한다”면서“애향심을 갖고 포천을 위해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동천장학회는 지난 2003년도에 고 동천 강수동 초대 이사장이 사재 10억원을 출연해 ‘인성이 바르고 학업성적이 우수하며 생활이 어려운 관내 학생들에게 매년 장학금을 지급해 포천 지역 사회에 헌신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설립했다. 

 

한편 동천장학회는 2004년부터 2020년 17회 까지 787명에게 총 6억여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포천매일뉴스 포천매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포천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반월아트홀,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 공연,기획․제작 프로그램’ 공모 선정
주간베스트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