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단체 > 포천도시공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관단체
포천도시공사
포천도시공사 반월아트홀 2020 상반기 문화예술 아카데미 운영
문화예술교육 통한 생활예술 저변 확대
기사입력: 2020/02/10 [13:2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천매일뉴스

 

포천도시공사(사장 유한기)는 오는 3월 3일부터 7월 7일까지 반월아트홀에서 포천시민을 대상으로 한 '포천도시공사 & 반월아트홀과 함께하는 2020년 상반기 문화예술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문화예술 아카데미는 여가 시간의 확대로 문화향유 및 문화 활동에 대한 직접 참여 욕구 증대와 문화예술교육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아카데미 운영을 통한 감성 개발, 창의성 증진 공감 및 소통능력 향상 등 문화예술교육의 문화적,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여 생활예술의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개설되었으며, 문화예술 아카데미를 통해 ‘포천시민예술단’을 연계 운영하고 있다.

 

시민 오케스트라 과정과 시민 합창단 2개 과정으로 진행되며, 오케스트라는 매주 월요일, 합창단은 매주 화요일 포천반월아트홀 다목적실에서 진행된다.

 

신청기간은 2월 9일부터 2월 21일까지 이며, 모집인원은 각 교육과정 당 30명으로 제한된다. 신청방법은 반월아트홀 방문 신청 및 반월아트홀 홈페이지 내 신청서를 받아 작성 후 교육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교재비를 제외하고 무상교육으로 진행된다.

 

포천도시공사 관계자는 “포천시민의 대표 문화공간인 반월아트홀에서 삶의 가치를 더하는 예술교육사업을 추진하여 시민들의 자아실현에 기여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양질의 문화예술교육을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로 만들어, 살고 싶은 포천시를 만드는 중요한 사업이라고 생각한다. 작년 첫 운영을 통해 포천시민예술단으로 발전하여 창단음악회 및 서울시청 광장에서 열린 평화페스티벌 초청공연 등의 성과를 통해 운영 및 지원에 대한 확신이 생겼으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운영 취지를 밝혔다. 

 

이번 ‘포천도시공사 반월아트홀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아카데미’에 대한 문의사항은 포천 반월아트홀(031-540-6213~4)로 문의하면 된다.

포천매일뉴스 포천매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포천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반월아트홀,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 공연,기획․제작 프로그램’ 공모 선정
주간베스트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