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시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치행정
시청
포천시, (사)국가경영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0/01/14 [17:2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포천시는 14일 오전 시정회의실에서 (사)국가경영연구원(원장 권해상)과 포천시 발전을 위한 정책개발 및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국가경영연구원은 정부 정책과 재정사업의 타당성평가와 종합 평가, 예산의 효율적 활용, 정부·공공기관 및 민간사회부문의 혁신을 위한 제반 연구를 수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1990년대 초 설립 되었다.

  

이날 협약식에 우리시에서는 박윤국 시장, 조병식 자치행정국장, 한기남 복지환경국장, 정동주 문화경제국장, 김영택 기획예산과장, 김대동 정책관이, 연구원에서는 권해상 원장, 정해방 운영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박윤국 시장은 환영 인사에서 “국가경연연구원과 포천시 정책 개발, 행정 혁신을 위한 협약식을 갖게 되어 감사하고 기쁘다”면서“협약을 통해 포천시가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시는 국가경영연구원과의 협약식을 통해 우리시의 더 나은 비전 정책을 수립하고 행정혁신을 이루어 눈에 띄는 성과를 달성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우리시는 지난해 전철 유치 등 인프라 구축에 노력 했으며 많은 SOC 사업이 국가 정책에 반영 되었다. 향후에는 포천시가 추진하고 있는 항공 산업 등이 도시발전의 축이 되는 압축된 도시로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해상 원장은 “지방자치로 다양한 발전의 계기가 마련되어 지역간, 도시간 특화사업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면서 “포천시는 SOC 사업은 많은 진척을 보이고 있으나 상대적으로 뒤쳐져 있는 정책, 브랜드 등의 분야에서 협력을 통해 점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만들 것”이라고 답했다.

 

또한 “포천시 만의 모델 발굴, 경기북부 지역을 개발 하는데 열과 성의를 다해 노력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참석한 권해상 원장은 영국 버밍엄 대학교 경제학 석사로 청와대 혁신관리 비서관, 지역발전위원회 기획단장, OECD 대표부 공사 등을 지냈다.

 

  © 포천매일뉴스

 

▲ 권해상 국가경영연구원 원장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포천매일뉴스 포천매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포천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포천시생활개선회, 재가노인 대상 반찬봉사 활동추진
주간베스트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