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국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치
국회
<최호열 전) 더불어민주당 포천·가평 지역위원장신 년 사 >
기사입력: 2019/12/31 [17: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최호열 / 포천신문 명예회장, 전)더불어민주당 포천·가평 지역위원장  © 포천매일뉴스

 

포천시·가평군 시민 여러분,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9년 한 해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2020년 새해에는 뜻하시는 바 모두 이루시고 가정의 행복과, 건강,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지난 2019년은 유난히 국내·외적으로나 정치·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던 해가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버티어 냈습니다. 어려울수록 더욱 의지를 다지고, 희망을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야 합니다. 경제가 살아나고 일자리들이 많이 만들어져서 모두가 행복하고 만족스런 삶을 영위할 수 있는 2020년 대한민국이 됐으면 합니다.

 

기업인에서 언론인으로, 또 정치인으로 살아오면서 모든 분야가 어려웠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정치’라는 건 참으로 어렵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시민들의 목소리를 귀 기울여 듣고 그 의견들을 폭넓게 수렴해 정책에 대한 아이디어를 도출해내고 이를 반영시키는 일. 언뜻 보면 단순하기도 하지만 사람들 간의 이해관계가 얽히고 시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킨다는 것은 어쩌면 불가능에 가까운 일일수도 있겠다는 것을 다시금 느꼈습니다. 

 

이런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오로지 서로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드는 소통과 난제들을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는 지혜를 모으는 것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소통과 지혜가 모일 때 비로소 변화와 개혁이 이뤄지고 희망찬 미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20년은 포천시와 가평군의 모든 현안들이 순조롭게 해결되고, 지역경기 회복으로 민생이 안정되며, 만연하고 있는 사회적 불평등과 불공정이 개선될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해 봅니다. 또한 포천시민·가평군민 모두에게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소망하고, 새해 세운 계획들이 모두 이루어져 유종의 미를 거두는 가치 있는 한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항상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최호열 / 포천신문 명예회장, 전)더불어민주당 포천·가평 지역위원장 

포천매일뉴스 포천매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포천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 박민주 2020/01/02 [08:42] 수정 | 삭제
  • 최호열 회장님 언론사 대표였을때가 참말로 멋쟁이 였는데 어쩌다 이리로 방향을 바꾸셧나요. 존경받고 가끔은 잘잘못도 지적도 하시고 때로는 바른 말씀도 하시면 얼마나 좋와요. 이젠 최장님 포천출신보다 더 포천분 인것같구만 글세요 제가 뭐를 어쩌라고 할수는 없지만 어때용 손잡고 포천 발전에 힘좀 쓰셔야지요 새해 벽두에 기분 안좋으시면 지울게요 애정어린 조언이라구요. 회장님을 잘 알고 있는사람이야요.
광고
광고
광고
포천시생활개선회, 재가노인 대상 반찬봉사 활동추진
주간베스트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