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단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관단체
포천 명륜대 제12기 수료식 거행
기사입력: 2019/11/26 [17:5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매일뉴스

 

▲     © 포천매일뉴스

 

▲     © 포천매일뉴스

 

▲     © 포천매일뉴스

 

▲     © 포천매일뉴스

 

▲     © 포천매일뉴스

 

▲     © 포천매일뉴스

 

포천향교(전교 이종문<포천명륜대학장 겸임>)는 26일 오전 11시 포천시 신읍동에 위치한 유림회관에서 포천명륜대 제1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류충현 포천시 문화경제국장, 강준모 포천시 부의장, 임종훈, 연제창, 송상국 의원, 양윤택 문화원장, 강수영 포천시재향군인회장, 남궁종 포천산림조합장 등 외빈과 이종훈 포천향교 원임 전교와 이중효 포천명륜대 총동문회장 등 100여 유림 회원이 참석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공로상에 이우철, 서동석, 봉선미 우수상에 강옥숙, 김명자, 유미옥, 윤인숙, 임향빈, 문영옥 모범상에 원용준, 이순범 격려상에는 임향빈, 장선화, 최면홍씨가 각각 수상했다. 

 

이종문 포천명륜대학장은 수료기념사에서 “성현의 말씀 중에 『군자는 이문회우(以文會友)하고 이우보인(以友輔仁)한다며 군자는 학문으로 벗을 모으고 벗을 통하여 자신의 인을 보충한다』하면서 포천명륜대에서 배우고 익힌 것을 가정과 사회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하기 바란다“고 했다. 

 

포천명륜대학은 2008년 5월 개교한 이래 금년도 53몀이 수료하여 누계 498명이 수료하였으며 지난 봄 4월2일 개학하여 4,5,6월과 9,10,11월 매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총 87시간 동안 20여명의 강사와 외부 특강 강사 3명이 포천학, 예절학, 유학이론, 경전 및 문화생활 등의 과목으로 교육을 실시하여 명실상부한 지역의 성인 인문교육과정으로서 정평이 날로 높아가고 있으며 벌써 내년도 입학모집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고 2020년도는 4월7일경 개학할 예정이다. 

포천매일뉴스 포천매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포천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법사랑위원 포천지구협의회, 8차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전개
주간베스트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