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교육청,학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교육청,학교
포천교육지원청, ‘경찰이 알려주는 학교폭력 사안조사 보고서 작성 팁(Tip)연수’ 실시
기사입력: 2019/11/20 [07:5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매일뉴스

 

▲     © 포천매일뉴스

 

▲     © 포천매일뉴스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은 11월 19일 오후3시부터 카페 일곱 번째 달에서 생활인권 업무 담당교사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경찰이 알려주는 학교폭력 사안보고서 작성 팁(Tip)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포천경찰서 이영호 경사가 진행하였으며 2020년 3월 1일 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이관에 대비하여 교육지원청과 연계한 신속한 학교폭력 업무 처리와 생활인권담당 교사들과의 업무 공유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학교폭력 사안조사 보고서 작성 팁(Tip) 관련 내용은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이 가장 공감했던 과정이었다. 학교에서 학교폭력 사안이 발생했을 때 사안조사 보고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느꼈던 어려움과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었기 때문이었다.

 

이 날 연수에 참석했던 한 교사는“경찰이 직접 연수를 통해 사안 보고서 작성 팁(Tip)을 알려주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오늘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 관련 업무를 진행할 때 반영할 수 있는 부분을 많이 찾을 수 있었고, 앞으로 사안 보고서를 작성할 때 연수에서 배웠던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해 보고 싶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포천교육지원청 심춘보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학교와 교육지원청 뿐 아니라 관계 기관이 함께 노력할 수 있는 정보공유의 장이 계속 이어졌으면 한다. 또한, 학교 폭력 사안처리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계 기관들과 협조를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포천매일뉴스 포천매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포천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법사랑위원 포천지구협의회, 8차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전개
주간베스트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