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시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치행정
시청
‘승강기 갇힘사고 이렇게 대응!’ 포천시, 승강기 사고대응합동훈련 실시
기사입력: 2019/07/19 [11:2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매일뉴스

 

▲     © 포천매일뉴스

 

▲     © 포천매일뉴스

 

포천시는 지난 18일 포천여성회관에서 ‘2019년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합동훈련은 승강기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실제 사고 발생 시 대처 매뉴얼을 알리기 위한 활동으로 시민과 공동주택 및 대규모 점포 등 승강기 관리주체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훈련은 포천소방서,한국승강기안전공단 경기북부지사, 승강기 유지관리업체가 지원했다. 자율방재단,의용소방대, 공동주택 관리소장 등 승강기 관리주체 200여 명도 참관했다. 

 

모의훈련은 노후 부품을 제때 교체하지 않아 고장이 발생해 승객이 승강기에 갇히는 가상 상황으로 구성됐다. 사고 발생부터 구조 요청, 현장출동, 구조 활동 등 전 과정이 실제 상황처럼 생생하게 재연됐다.

 

모의훈련에 앞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경기북부지사가 승강기 사고 사례 및 사고 발생 시 대응 요령에 대해 안전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유충현 문화경제국장은 “이번 훈련으로 시민들이 안전에 대해 다시 한 번 경각심을 느낄 것”이라면서 “실제 사고 시 인명피해를최소화하는 데도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이어 유 국장은 “오늘 훈련에 참여한 유관기관과 서로 긴밀하게 적극적인 협조를 이어나갈 계획이다.이를 통해 예고 없이 발생할 수 있는 재난과 안전사고로부터 포천시민의 소중한 생명을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말했다. 

포천매일뉴스 포천매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포천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건강검진으로 사전에 질병 예방합시다!!
주간베스트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