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시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치행정
시청
박윤국 포천시장, 친환경 기업 (주) 프로팩 방문 애로사항 청취
기사입력: 2019/07/18 [09:2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매일뉴스

 

▲     © 포천매일뉴스

 

▲     © 포천매일뉴스

 

▲     © 포천매일뉴스

 

포천시는 지난 16일 가산면에 소재한 (주)프로팩(대표 남경보)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박윤국 시장, 손세화 의원, 기업지원과장, 가산면장 등이 함께한 이번 현장방문은 회사 소개, 기업애로 청취 및 격려, 제품 생산라인 견학 등으로 진행됐다.

 

㈜프로팩은 환경부에서 인증받은 EL724(옥수수 젖산, 셀룰로스, 화학계 고분자 등 100% 자연 분해되는 생분해성 소재만으로 이루어진 친환경 생분해 제품) 생분해 제품 전문기업으로 친환경제품을 생산할 뿐 아니라, 일회용 대신 회사 로고가 새겨진 머그컵을 사용하는 등 회사 내에서도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건강한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다.

 

평소 친환경 정책에 관심이 많은 박윤국 시장은 “아버지부터 해온 가업을 이어받아 더 발전시켜 세계로 진출하고자 한다고 들었다. 스위스의 기업과 같이 장인정신을 가진 제품을 만들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손세화 의원 또한 “포천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우뚝 서길 바란다.”며 응원했다.

 

이에 남경보 대표는 “시장님과 의원님의 응원을 받아 더 좋은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 같다. 환경은 우리가 사용하는 소요물이 아니라, 우리와 함께 하는 것이기에 친환경적인 소재에 대한 연구와 개발에 더욱 주력하겠다.”며 화답했다.

  

1977년 남광산업 설립을 시작으로 40년 동안 압출 및 인쇄, 가공 등 완제품을 생산하여 납품하는 기업에서 친환경시대에 맞는 친환경기업으로 거듭난 ㈜프로팩은 친환경 소재의 고품질 제품과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환경부가 인증한 EL724(생분해성수지제품) 신제품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포천매일뉴스 포천매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포천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건강검진으로 사전에 질병 예방합시다!!
주간베스트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