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단체 > 기타단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관단체
기타단체
중부희망복지센터,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기사입력: 2019/07/15 [10:3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매일뉴스

 

포천시 무한돌봄 중부희망복지센터는 지난 14일 서울광염교회 한국기독교연합봉사단 일요봉사대(대장 박상수)와 함께 주거환경이 열악한 장애인 가구에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주거환경개선사업 대상가구는 오래된 집을 수리해 각종 동물들을 키우며 생활하고 있는 기초생활수급 지체장애인 가구로, 해당 집은 겨울철 단열 문제로 온 방안 벽지에 곰팡이가 생겨 벽지교체 및 단열공사가 필요한 상태였다. 전기설비 및 지붕보수 역시 절실했다. 한편 중부희망복지센터는 포천시 희망복지지원단 사업을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이에 중부희망복지센터는 한국기독교연합봉사단과 연계해 단열공사를 포함한 도배, 장판, 전기설비, 화장실난방기 설치 등 전반적인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이로 인해 안전과 건강에 취약한 주거를 따뜻하고 안전한 주거 공간으로 개선할 수 있었다. 

 

집수리를 지원받은 대상자는 “계속 가물어서 지하수도 안 나오는 상황이었다. 한여름이라 기온도 높고 습한 날씨였지만 밤 11시 넘어서까지 너무 열심히 봉사해주시는 분들을 보니 죄송하면서 감사한 마음이다. 진짜 감사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살겠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한국기독교연합봉사단 일요봉사대 박상수 대장은 "작년에는 포천시와 인연이 없어서 아쉬운 마음이 컸는데 올해는 많이 연락해주셔서 곳곳에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됐다. 감사한 마음이며 앞으로도 열악한 가구가 있으면 언제든지 찾아올 테니 많이 연락 부탁드린다."며 소감을 전했다.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주민이나 도움이 필요한 분들은 포천시 무한돌봄 중부희망복지센터(031-532-5197)로 연락해 관련 정보를 받을 수 있다. 

포천매일뉴스 포천매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포천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법사랑위원 포천지구협의회, 8차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전개
주간베스트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