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단체 > 기타단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관단체
기타단체
포천문화원장 이·취임식 개최...10대 이종훈 원장 취임
이종훈 원장 – 자랑스러운 전통문화가 전승되는 고장을 만들어 나갈 것
기사입력: 2022/08/18 [08:2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포천문화원 제9대 양윤택 원장. 제10대 이종훈 원장 이·취임식이 지난 16일 포천문화원 3층 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 최춘식 포천가평 국회의원, 김대진 경기도문화원연합회장 및 경기도내 문화원장, 각급 기관 및 사회단체장 등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제9대 양윤택 원장은 이임사에서 “그동안 문화가족여러분들과 포천시장님, 포천시의회 의장님, 최춘식 국회의원님, 한국문화원연합회를 비롯한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셔서 임기의 끝자락을 잘 마칠 수 있었다”며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제10대 신임 이종훈 원장은 “우리나라는 세계적으로 부유한 문화선진국으로 변화하며 세계를 이끄는 지도자적인 나라로 급변하고 있다면서 우리나라가 진정한 문화 선진국이 되기 위해서는 국민들이 앞서가는 문화 선진 국민이 되는 것이 곡 필요한 조건”이라고 했다.

 

이어 “이것은 포천시가 문화선진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포천시민들이 문화선진 시민으로 포천시와 같이 변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역사적으로 포천은 훌륭한 학자와 열사를 배출한 인물의 고장이라며 훌륭한 역사를 되살려 후손들에게 자랑스러운 전통문화가 전승되는 고장을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 드린다”는취임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이종훈 원장은 “문화원 회원 확대, 문화원 위상 제고, 포천 문화원 정관을 포함한 제규정을 검토해 새로운 시대의 문화원의 위용을 갖추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백영현 시장은 “문화란 인간의 삶의 가치에 바탕을 둔 문화로 문화는 위아래 따로없이 스며드는 우리 삶의 공기와도 같다”고 했다.

 

이어 “문화로 소통하고 ㅎ문화로 행복해지고 문화로 삶의 질을 높이는 문화복지를 실현하는 것이야말로 가장 중요한 가치가 아닐 수 없다면서 시대 흐름에 따라 우리시에서도 시민들이 문화를 찾고, 알고, 즐길 수 있도록 환경과 여건을 조성하는데 보다 많은 노력을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러며서 “이종훈 원장님을 중심으로 포천문화원과 포천의 문화예술이 한층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며 축하했다.

 

이·취임식은 포천문화원 실버악단의 하모니카 공연, 포천문화원 문화학교의 민요반의 공연이 진행되었고, 개식 및 국민의례, 문화비전 선언, 공로패와 감사패 전달, 이임사, 문화원기 전달, 취임원장 약력소개, 취임사, 취임패 전달, 격려사, 축사에 이어 이혜봉 한국하모니카연맹회장의 축하연주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포천매일뉴스 포천매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포천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천시, 제5회 오성과 한음배 전국초청 게이트볼대회 성료
주간베스트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