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조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제
조합
2022년 포천시 새농민회 하계연찬회 개최
기사입력: 2022/07/18 [15:5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 포천매일뉴스


농협중앙회 포천시지부(지부장 박윤경)는 포천시 새농민회(회장 김석배)회원 50여명과 백영현 포천시장, 서과석 포천시의회의장, 김창길 대표 조합장을 비롯한 7개 지역농협 조합장, 포천축협 양기원 조합장, 개성인삼농협 이영춘 조합장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포천시 새농민회 하계연찬회를 가졌다.

 

이 날 박윤경 지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로 3년만에 이렇게 회원님들을 뵙게되어 무척 반갑고 특히 날씨가 이상기후 및 각종 자연재해로부터 농축산물의 피해가 늘고 있는 농업에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슬기롭게 대처해 나가는 포천시 새농민회 회원님께 감사의 뜻을 전하고, 금년 한해 풍년 농사를 이루어 농가의 소득증대는 물론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김창길 대표조합장은 농업·농촌의 환경변화에 따른 GAP인증 등 우수농산물 생산과 규모화, 전문화를 통하여 포천 농산물의 경쟁력을 갖추어 산지역량 강화로 대형소비지 시장이 요구하는 우수농산물의 공급 능력을 늘리고 브랜드화 하는데 선도농업인인 새농민의 역할에 대해 협조를 당부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스스로 살아가는 자립과 끊임없이 개선하는 과학 및 서로 돕고 사는 협동의 3대원칙을 바탕으로 우리 포천 농업·농촌 발전을 이끌어 가는 선도농업인의 모습에 크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은 포천 새농민회의 그 동안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선도 농업인의 역할에 대해 당부하며, 우리 의회도 농업인의 실익증진과 권익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농민회는 1965년 8월 15일 설립된 농협의 자생조직으로 한국 농업과 농촌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활동을 전개하는 전국단위 단체이다.

포천매일뉴스 포천매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포천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천시, 제5회 오성과 한음배 전국초청 게이트볼대회 성료
주간베스트
광고
광고
광고
광고